공동육아나눔터

독박육아의 탈출구 '지역 사랑방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'에 대한 게시글입니다.

제목과 작성일, 작성자, 조회수, 첨부파일, 내용을 제공합니다.

독박육아의 탈출구 '지역 사랑방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'

  • 작성일2020-04-17
  • 작성자이정화
  • 조회수813

독박육아의 탈출구 "지역사랑방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"

? 

 

공동육아나눔터는 '내 아이만 잘 키우기가 아니라 너와 내가 함께 돌보며, 어우러져 같이 세상을 살아가기' 입니다.

 

형제와 자매가 적은 요즘의 우리 아이들에게 더불어 사는 세상이 행복하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고 몸소 느끼며 스스로 알아 가고, 각 가정의 부모와 지역사회 모두가 우리 아이들을 정신적·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양육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독박육아에서 오는 고립감과 외로움을 덜어주는 곳 그곳이 바로

?지역사랑방 공동육아나눔터의 역할입니다.

 

한 명의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듯이 지역사회와 우리 모두의 가족이 공동육아의 뿌리인 품앗이 조성을 통해 공동육아 문화를 형성하면 독박육아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.

 

익산시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자녀의 성장 발달 프로그램과 공동육아의 뿌리인 품앗이와 자녀의 연령에 맞는 장난감 대여,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독박육아로 힘들어 하시는 분, 육아 초보이신 분, 육아 선배 이신 분, 육아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분, 육아를 하는 분 누구나, 지역의 육아전문가와 지역 사회가 한자리에 모이는 지역사랑방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공동체 돌봄 육아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.

 

-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: 전북 익산시 평동로 11길 12 (인화동 남부시장 2층)

- 문의전화 :  063) 838-6055?

?

 

 

 

 

    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5월 가정의 달 행사 "힘내라 대한민국" 장난감 무료 대여
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.